로그인 소망교회 카페 블로그 메일 SMS 문자보내기
검색
공기정화식물(#6) 댓글[0]
식물원 (2004-05-27 오후 3:00:32) http://blog.somang.net/oper1214/424

테이블 야자 Chamaedorea Elegans
책상 위에 올려놓고 많이 키웠다 하여 ‘테이블 야자’라는 이름을 얻은 식물. 페인트, 니스, 본드 등에서 나오는 화학적 유독 가스를 빨아들인다. 리모델링하거나 새로 지은 집에 두면 효과가 탁월하다. 성장이 매우 느린 편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원하는 크기의 화분을 사는 것이 요령이다.

 ♠ 빛
반그늘에서 가장 잘 자라는 나무이다.
빛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도 전등빛을 직접 쪼여주며 인공조명을 해주며 키울 수 있을 정도로 그늘에서 견디는 성질이 강하다.
한여름에 따가운 직사광선을 쪼여주면 잎이 타게 되므로 한여름 밖에 내놓고 키울 때는 나무그늘에 두고 키우거나 50% 정도 차광효과가 있는 갈대발을 위에 쳐주어야 한다.
봄이나 가을에 약한 직사광선에 내놓는 것은 문제가 없다.
♠ 물주기
건조와 과습에 견디는 성질이 강한 나무이다.
화분흙의 표면을 검지 손가락 첫 마디 깊이 정도로 파 헤쳐보아 습기가 느껴지지 않으면 물을 준다. 물을 줄 때는 화분 밑구멍으로 여분의 물이 조금 새어나올 정도가 되도록 화분흙이 완전히 젖을 정도로 충분히 주어야 한다.
건조와 과습에 강하더라도 너무 건조시키거나 너무 과습하면 전체적으로 외모가 꺼칠해지고 잘 자라지 않고 잎끝이 갈색으로 변하게 되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 온도
야자나무들 중 저온이나 고온에 견디는 성질이 강한 나무이다.
빛이 잘 들고 서리와 찬바람을 직접 맞지 않는 5도~10도 정도의 실내에서 무난히 월동한다.

이 포스트를...
허브 기르기 댓글[0]
식물원 (2004-05-21 오후 1:06:55) http://blog.somang.net/oper1214/316

 허브는 기본적으로 생육이 매우 강하여 어느 곳에서나 무리 없이 잘 자라지만 질병을 치료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허브 재배의 3가지 포인트.....................................
     
1.햇빛이 잘들 것
     
2.
배수가 잘 되는 흙
    3.바람이 잘 통하는 장소

이 조건들이 지켜지기만 하면 초보자들도 잘 키울 수 있다.
수확해서 요리나 차로 즐길 수 있고, 예쁜 꽃을 따서 바라보거나 드라이플라워로 장식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초보자들에게 좋은 허브........................................
레몬밤, 페퍼민트, 애플민트 등 민트류가 향이 상큼하고 요리나 미용, 생활소품 등 여러 모로 쓰이며 키우기도 쉬워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지중해성 허브인 라벤더, 로즈마리, 타임 역시 향이 좋고 관리도 어렵지 않아 집안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다.

이 포스트를...

처음페이지  이전페이지  1  2  3  4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

최근방문자
즐겨찾기
즐겨찾기가 없습니다.
최근댓글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