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소망교회 카페 블로그 메일 SMS 문자보내기
방명록 검색
bible 댓글[0]
사이버동아리 (2004-05-12 오후 11:28:52) http://blog.somang.net/byahn/162

 

이 포스트를...
악수 잘 하는법입니다 댓글[0]
사이버동아리 (2004-05-11 오후 6:14:34) http://blog.somang.net/byahn/154

첫째, 상대방의 손을 잡을 때 악력(握力)의 세기를 상대방보다 조금 강하게 연출하라.
상대방의 손을 힘주어 잡되 상대방보다 약간 세게 잡으라는 겁니다. 그는 상대방보다 약하게 잡으면 웬지 박력이 없어 보이고, 경우에 따라 무성의하게 비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너무 세게 잡아서도 안 되겠죠.

둘째, 3~8번 잡은 손을 흔들라.
상대방에게 인상적으로 보이기 위해서는 율동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김교수는 그 전범으로 클린턴 전 미 대통령을 들었습니다. 언젠가 클린턴이 옐친 당시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악수를 하는데, 힘차게 손을 흔들면서 대화를 하더랍니다. 대화하다가는 다시 흔들고, 그러다가는 또 흔들고. 단속적으로 몇 번을 흔들더라는 겁니다. 흔드는 건 좋은데 악수를 할 때마다 몇 번 흔들었는지 일일이 셀 수도 없고…. 이 악수학의 대가는 흔드는 회수를 속으로 세지 않고도 맞추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세번째 요령이죠.

셋째, 상대방과 2초 동안 눈을 맞추라.
넷째, 악수를 나누면서 대화를 하라.

이 포스트를...
블로그 8계명 댓글[0]
사이버동아리 (2004-04-29 오후 10:03:21) http://blog.somang.net/byahn/139

1.오래 운영하세요.  많은 기록보다 오래되고 꾸준한 기록이 좋습니다.

2.조급하게 채우려 하지 마세요. 블로그는 바삐 채우는 것이 아닌 오랫동안 채우는 것입니다.

3.싸우지 마세요. 좋은 글만 보고 좋은 사람만 만나세요.

4.내글은 소중합니다. 마찬가지로 남의 글도 소중합니다.

5.항상 나눔의 마음을 가지세요. 정보는 함께 나눌수록 힘이 됩니다.

6.최상의 블로그에 집착 마세요. 중요한 것은 자신과 주위 사람의 의미입니다.

7.블로그는 사랑입니다. 다른 사람의 실수도 사랑하세요.

8.블로그는 소망입니다. 좋은 글과 좋은 방문객을 소망하세요.

 

이 포스트를...

처음페이지  이전페이지  1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

최근방문자
즐겨찾기
즐겨찾기가 없습니다.
최근댓글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