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소망교회 카페 블로그 메일 SMS 문자보내기
검색
예수님이 나와 당신을 위하여 베푸신 사랑을 쉼 없이 감사하며 올 바른 믿음과 삶을 통하여 이 기쁜 소식을 전합시다.
카테고리
전체보기 (852)
오늘의 명상 (511)
목적이 이끄는 삶 (41)
충만한 가정 만들기 시리즈 (48)
How To Be a Transformed Person (197)
올 바른 믿음과 삶 (55)
0
885
목적이 이끄는 삶(40) 댓글[0]
목적이 이끄는 삶 (2007-01-20 오후 3:52:35) http://blog.somang.net/mochung/2752

-= IMAGE 1 =-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목적이 이끄는 삶

Day 40: 목적이 있는 삶을 살기

“다윗은 그의 세대에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섬겼다”(행13:36,NASB)

목적을 가지고 사는 것이 참된 삶의 유일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너희가 이것을 알고 행하면 복이 있으리라”(요13:17) 예수님은 사역의 마지막 날 제자들의 발을 씻기 심으로 모범을 보이시면서 하신 말씀입니다.

오늘 40일의 여정을 마치시면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 행하여 복을 누리는 일만 남았다고 합니다.

우리의 “삶의 목적선언서”를 작성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검토하라고 권고합니다. 삶의 목적선언서의 목적과 기대효과를 요약하면

첫째 삶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요약해 준다고 합니다.
예배, 교제, 제자도, 사역 그리고 사명에 대한 우리의 헌신을 표현하면 그 목적이 분명해 진다고 합니다.

둘째 삶의 방향을 가리켜 준다고 합니다.
삶의 목적을 적어 놓으면 우리의 삶의 방향이 구체화되어 그 기본방향이 흔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셋째 성공에 대한 정의를 내려 준다고 합니다.
“나는 너희가 무엇이 진정 중요한지 알기 원한다”(빌1:10,NLT) 바울의 말과 같이 우리의 가치관을 명확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넷째 우리의 역할을 명확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우리의 삶의 단계별 역할은 각각 다르지만 그 목적은 변하지 않으며 맡은 역할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 준다고 합니다.

다섯째 우리의 모습을 표현해 준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당신을 섬기도록 만드신 독특한 방법을 반영해 준다고 합니다.

삶의 목적선언서의 작성은 생각이 나는 데로 적으면서 명확해 질 때까지 반복적인 수정을 통해 완성해 가는 것이 그 방법이라고 합니다. 선언서를 준비하면서 있을 수 있는 다섯가지 질문에 대하여 정리해 줍니다.

첫째 내 삶의 중심을 무엇으로 삼을 것인가?
이것은 예배(Worship)에 관한 문제로서 우리의 직업, 가족, 취미, 돈, 재미있게 사는 것 등이 삶의 중심이 되어 있지 않는가를 점검하므로서 우리의 중심에 계셔야 할 하나님께서 옆으로 밀려나셨다면 그 증거로 걱정을 떨쳐버리지 못하는 삶이요 다시 중심으로 모시면 그 증거로 평안을 바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둘째 나는 어떤 성품의 사람이 되어야 하는 가?
이는 제자도(Discipleship)에 관한 문제로서 “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우애를, 형제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벧후1:5-7) 우리가 영원한 나라에 가지고 가는 것은 각자의 성품뿐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그리스도와 같은 성품을 쌓는데 평생을 바치라고 합니다.

셋째 내 삶을 어디에 기여해야 하는 가?
이것은 섬김(Service)에 관한 문제로서 그리스도의 몸 가운데 우리가 감당해야 할 부분이 은사, 마음, 능력, 성격 그리고 경험을 모두 고려한다면 가정에서, 교회에서, 소속한 그룹에서, 우리가 가장 잘 도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넷째 내 삶은 어떤 전달도구가 되어야 하는 가?
이는 선교(Mission)에 관한 문제로서 간증과 믿음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려는 헌신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마음에 특별히 끌리는 목표는 하나님께서 정해 주실수도 있으며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빌1:27) 하신 말씀같이 우리의 삶이 우리가 전하는 메시지를 뒷받침하고 또 확인해 준다고 합니다.

다섯째 내 삶의 동역자는 누구인가?
이것은 교제(Fellowship)에 관한 문제로서 다른 크리스천에 대한 나의 헌신 그리고 하나님의 가족과의 연결에서 주어진 역할을 어떻게 수행하고 또 감당할 것인가를 반영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삶의 목적선언서”가 무엇이며 이를 작성하기 위한 질문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맘에 들도록 작성하는 대는 몇 주일 또는 몇 달이 걸릴지 모르지만 기도하고, 생각하고,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고, 말씀을 묵상하면서 작성해 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 완성한 후에도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수정하여야 하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모습(SHAPE)에 대한 통찰력을 더 해 주시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목적선언서의 몇 가지 예를 소개해 줍니다.

O 내 삶의 목적은 온 마음을 다해 그리스도를 찬양하고, 나의 모습으로 그분을 섬기며 그분의 가족과 교제하고, 그분의 성품을 닮아가며, 이땅에서 그분의 사명을 수행하므로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O 내 삶의 목적은 그리스도의 가족이 되고 그분의 성품을 들어내는 사람이 되며, 그분의 은혜를 나누는 사람이 되고, 그분의 말씀을 전하는 사람이 되며,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O 내 삶의 목적은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성장하며, 그리스도에 대해 나누고, 교회를 통해 그리스도를 섬기며, 나의 가족과 다른 사람들이 이와 같은 일을 하도록 인도하는 것이다.

O 내 삶의 목표는 대 계명과 지상명령에 전적으로 헌신하는 것이다.
Worship, Ministry, Evangelism, Fellowship and Discipleship.

O 나의 목표는 그리스도를 닮는 것이다. 나의 가족은 교회다. 나의 사역은 __________이다. 나의 사명은 ______________이다. 이 모든 것의 동기는 하나님의 영광이다.

“우리의 목적은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에 도달하는 것이다”(고후10:13,LB) 영원히 존재할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에 집중해야 할 이유를 확실히 해 줍니다.

저자인 Rick Warren 목사님은 언젠가 역사는 끝이 나고 영원한 삶이 계속되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서서 깊은 감사와 찬양을 드리는 우리의 모습을 상상해 보라고 합니다. 우리의 목적을 이루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되어도 절망하지 아니하고 “나는 인생의 한걸음 한걸음 마다 목적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전진했다”(고전9:26,NLT)는 바울을 기억하고 전진하기를 당부하므로 끝을 맺었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목적을 가지고 어떻게 사는 것이 참된 이땅에서의 유일한 삶의 방법인지를 깨우쳐 주시고 남은 삶의 헌신을 결단하게 하시오니 감사합니다. 오늘 지금의 감격과 열정으로 하나님의 계획을 찬양하고 저에게 주신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면서 주님께 영광과 기쁨을 드리는 자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이 포스트를...
목적이 이끄는 삶(39) 댓글[0]
목적이 이끄는 삶 (2007-01-14 오후 3:07:57) http://blog.somang.net/mochung/2745

-= IMAGE 1 =-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목적이 이끄는 삶

Day 39: 삶의 균형잡기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같이 하여”(엡5:15)

대 계명(The great commandment)과 지상명령(The great commission)을 요약하면 우리 삶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며 이는 첫째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라(Worship)” 둘째 “네 이웃을 네 몸같이 사랑하라(Ministry)” 셋째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Evangelism)” 넷째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Fellowship)” 다섯째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Discipleship)” 이라고 합니다.

이 다섯 가지 목적을 위한 삶의 균형을 잡기 위하여는 소 그룹에 참여, 우리의 영적인 건강을 정기적으로 점검, 우리의 발전과정을 일기로 쓰기 그리고 우리가 배운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합니다. 이를 요약하면

첫째 영적인 동역자나 소 그룹에서 이야기 하라고 합니다.
소그룹에서 이 책의 내용들을 읽고 서로 실제적 삶의 예를 들어 이야기하는 것은 또 다른 유익이 있다고 합니다.

둘째 영적인 정기 검진을 받으라고 합니다.
우리의 영적 건강검진을 위하여 예배, 교제, 인격의 성장, 사역 그리고 선교에 대한 자가진단과 평가로서 확인해 보라고 합니다.

셋째 자신의 발전과정을 일기로 적으라고 합니다.
글로 적어보는 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통해 무엇을 하시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미래의 세대들을 위해 이 일들을 기록해 놓아 새로운 백성들이 여호와를 찬양하게 합시다”(시102:18,쉬운성경) 우리의 기록은 천국에 간 후에도 계속 이야기해줄 증거물이 된다고 합니다.

넷째 아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라고 합니다.
이제 우리 삶의 목적을 이해 했으니 이 진리를 배우자, 자녀, 친구, 이웃, 동료 그리고 가능한 모든 사람에게 자신들의 삶의 목적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한다고 합니다. 각 사람이 삶의 목적을 안다면 이 세상이 어떻게 달라 질지를 상상해 보라고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으로서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요17:4) 하신 이 기도의 “일”은 3년 동안 제자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살도록 준비시키신 일들이라고 합니다. 즉 예배, 교제, 제자도, 사역 그리고 사명에 대하여 목적이 이끄는 삶에 모범을 보여 주셨고 또 가르치신 “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영화롭게 하셨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할렐루야!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의 삶의 다섯 가지 목적과 균형을 맞추기 위한 네 가지 활동에 대하여 분명히 알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면서 저의 남은 삶들이 생의 최고의 날들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이 포스트를...

처음페이지  이전페이지  1  2  3  4  5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

최근방문자
즐겨찾기
즐겨찾기가 없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