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소망교회 카페 블로그 메일 SMS 문자보내기
검색
하나님 사랑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이웃에게 축복의 통로가 되기 원합니다.
카테고리
전체보기 (268)
안내, 알림 (5)
가정, 부모, 부부 (5)
간증, 증인, 기적 (1)
감사, 불평, 원망 (4)
겸손, 온유, 교만 (4)
고난, 역경, 시험 (5)
교육, 훈련, 연습 (4)
교회, 공동체 (8)
구제, 나눔, 베품 (2)
근면, 노력, 성실 (2)
기도 (10)
기쁨, 희락, 웃음 (5)
길, 인도, 홍보 (4)
노인, 허무, 고독 (2)
마음, 정신, 생각 (7)
만남, 관계, 감정 (1)
말, 언어, 입 (4)
믿음, 신앙, 의심 (6)
보호, 반석, 요새 (6)
부활, 성탄, 절기 (1)
부흥, 성장 (1)
복, 축복, 면류관 (2)
봉사, 선행 (4)
비판, 판단, 누명 (2)
빛, 소금 (1)
사랑, 관심 (11)
사명, 은사, 직분 (2)
선택, 약속 (6)
성경, 말씀 (3)
성공, 승리 (5)
소망, 희망 (10)
순종, 뜻 (3)
시간, 기회 (6)
실천, 행함 (2)
십자가, 순교 (6)
영광, 경외, 사모 (2)
예술, 미, 문화 (1)
용서, 관용, 분노 (1)
유머, 농담 (1)
은혜, 구원 (4)
위로, 친절 (4)
이웃, 형제 (2)
인내, 기더림 (4)
자비, 긍휼, 대속 (1)
작은, 큰, 위대 (1)
절제, 사치, 분수 (3)
제자, 군사. 성도 (4)
전도, 복음 (8)
정직, 진실 (2)
지도자, 교사 (1)
지혜, 슬기 (3)
진리, 가치 (6)
평안, 불안, 공포 (2)
찬송, 음악 (12)
책임, 자세, 각오 (1)
천국, 지옥, 낙원 (6)
충성, 오작예수 (2)
친구, 벗, 우정 (2)
편건, 오해, 착각 (1)
하나님, 창조 (4)
학문, 지식, 책 (4)
화목, 좌평, 전쟁 (3)
행복 (4)
헌신, 열심, 미치게 (1)
협동, 하나, 동역 (3)
회개, 거듭남 (3)
지유로운 글 (22)
0
61
승리 댓글[0]
성공, 승리 (2012-03-31 오전 7:15:26) http://blog.somang.net/holylove/7313
승리 
 
 세월이 흐르고 우리도 변해간다. 생각도 느낌도 삶의 자세도 바뀐다. 그 변하는 생각 중 하나는 이기고 지는 것에 대한 것도 있다. 혈기와 분노, 경쟁심과 성취욕망이 가득했을 때 뒤쳐짐과 경쟁에서 밀려남을 견디기 어려웠다. 그러나 세월이 지나고 생각이 달라지면서 이기고 지는 것의 부질없음을 날마다 느낀다. 한때 기어이 이기고자 했던 일들이, 이겨서 격하게 흥분했던 일들이 돌아보니 부끄러울 뿐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앞에 서셨다. 아버지께 기도하시면서 주님은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옵소서’라고 간구하셨다. 주님은 십자가 위의 자신을 부끄러운 패배로 보시지 않으셨다. 가장 자랑스럽고 가장 영광스런 순간으로 여기셨다. 물러서고 양보하고 내려앉고 포기하는 법을 배우지 못해 우리는 기어이 이기려고만 한다. 그래서 이기고 으스대고 기고만장해한다. 그런데 영광스럽지가 않다. 자꾸만 부끄럽고 후회스럽고 공허하기 이를 데 없다. 십자가를 영광으로 여기신 주님이 더욱 그립다. 그 위대함이 그립다.
/손달익 목사(서울 서문교회)

이 포스트를...
한승진 선교사 성경공부(발전, 진보) 댓글[0]
성공, 승리 (2012-03-03 오후 9:24:44) http://blog.somang.net/holylove/7266

발전, 진보

 

▣ 사소한 반성이 우리를 발전시킨다

 

자기의 이야기를 상대방이 알아듣지 못하면 화를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화를 내지는 않지만 불쾌하게 여기거나 짜증을 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똑같은 이야기를 몇번 해야 하냐고 그들은 투덜거립니다. 상대방이 이야기를 잘 알아듣기 어렵게 말하면 화를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화를 내지는 않지만 불쾌하게 여기거나 짜증을 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말을 그렇게 하면 어떻게 알아듣냐고 그들은 불평합니다. 우리의 이야기를 상대방이 알아듣지 못했다면 그것은 우리의 잘못입니다. 우리의 책임입니다. 우리는 너무 자신과 자신의 이야기에 빠져서 상대방의 상황과 입장을 배려하고 생각해서 이야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러한 경우에 우리는 자신의 잘못을 반성해야 합니다. 조용히 미소를 지으며 미안하다고 말하고 다시 한번 정성을 다해서 알아듣기 쉽게 이야기해야 합니다.

우리가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알아듣지 못했다면 그것도 우리의 잘못입니다. 우리는 상대방의 말과 그 마음에 집중해서 들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배려와 사랑이 부족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잘못을 반성하고 상대방에게 미소를 지으며 부드럽게 미안하다고, 잘 못알아들었다고 미안하지만 한번만 더 말해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그렇게 말하면 어떻게 알아듣느냐고 핀잔을 해서는 안 됩니다. 알아듣지 못한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세상에는 반성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모든 일에 항상 남의 탓을 하며 자신을 돌아보지 않고 불평을 하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그러한 이들은 항상 그 수준에서 머물러 있으며 발전하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한 이들은 세월이 흘러도 지혜와 겸손과 사랑과 아름다움과 사려깊음에 대해서 발전해가지 않습니다. 오히려 불평만 늘어나고 짜증만 많아지며 판단만 늘어나게 되어 시간이 갈수록 아름답지 않은 사람이 되어갑니다. 하지만 이처럼 사소한 것에 항상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는 사람은 점점 더 발전해갑니다. 그들은 점점 더 사랑을 배우고 겸손을 배우며 유머를 배우고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그들은 세월이 흐를수록 점점 더 사려깊고 아름답게 변하며 부드럽고 친절한 자세와 사랑의 모습이 증가되므로 주위에 사람들이 자꾸 모이게 됩니다.

일상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불편함에서 남의 탓을 할 것이냐, 자기를 돌아볼 것이냐.. 하는 것은 처음에는 작은 차이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작은 차이는 세월이 흐를수록 전혀 다른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하루 아침에 사랑과 아름다움과 지혜와 배려의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날마다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반성하는 자세로 주님을 의지하고 나아갈 때 그의 나중 모습은 전혀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는 점점 예수의 형상이 나타나게 되어 예수의 말씀을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 예수의 형상을 보여주는 사람이 되어갈 것입니다.

ⓒ정원 목사

 

▣ 비전 발전소

 

금융회사에 근무하던 집사님이 회사로부터 명퇴 압력을 받게 되었다. 거기에 응하지 않자 대기발령을 당했다. 그 집사님은 오히려 그 대기발령 기간에 제자훈련을 받기로 결심했다. 훈련받는 중에 회개기도와 함께 “저의 남은 생을 주님께서 계획하신 대로 사용해 달라”는 간구가 터져나왔다. 그런 회개와 확신이 있은 뒤, 다시 발령을 받아 근무하게 되었고 예상 밖의 영업 실적을 쌓게 되면서 1년2개월 만에 실적이 회복되었다고 한다.

 

때로 하나님은 우리 자신의 비전을 하나님의 비전에 맞추게 하시려고 우리를 낮추기도 하신다. 하나님이 중요하게 보시는 것은 낮아질 때의 마음가짐이다. 우리가 올바른 마음을 갖게 될 때 하나님은 높이시고 회복시켜 주신다. 시련은 올바른 비전을 만들어내는 비전 발전소다. 비전이 만들어지면 모든 것도 함께 회복될 것이다.

/정삼지 목사(제자교회)

 

▣ 우리 교회 발전소

 

‘설교의 왕자’라 불리는 스펄전 목사님이 사역하던 교회가 런던에 있다. 그곳은 한 때 6000명 이상 최고 2만 명의 청중이 모였고, 당시 성령이 충만하고 하나님의 능력과 영광으로 불타오르던 교회였다. 스펄전의 전기에 보면 이런 얘기가 나온다. 그는 교회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항상 교회 본당이 아닌 아래층으로 데리고 갔다. 그곳에는 기도하는 성도가 많았는데 그는 성도들의 모습을 자랑스럽게 보여주며 이렇게 말했다. “이것이 제 목회의 비밀입니다. 그들이 나의 힘이며 우리 교회의 발전소입니다.”

스펄전 목사님의 탁월한 설교 때문만이 아니라 기도하던 성도들을 통해 그 교회는 황금기를 누리고 영국을 변혁시키는 변혁의 초점이 됐다. 그러나 스펄전 목사님이 떠난 뒤 교회가 비틀거렸다. 어떤 사람은 교회 몰락 원인 중 가장 큰 문제점으로 기도 운동이 없어졌다는 사실을 지적했다. 기도가 사라질 때 하나님은 영광을 그 교회에서 거두신다. 기도는 교회를 움직이고 발전케 하는 ‘힘’이다.

/장학일 목사(예수마을교회)

 

▣ 영혼의 발전

 

영적 발전단계가 비슷한 수준의 사람을 만나는 것은 행복입니다. 그들은 서로를 이해하며 서로의 마음을 압니다. 입만 벌려도, 눈만 봐도 그들은 서로 압니다. 그래서 그들은 자꾸 서로 만나고 싶은 것입니다.

/정원 목사

 

▣ 핀란드의 독서력과 국가발전

 

10년 전의 핀란드는 경제적 침체와 사회적 혼란으로 어려운 시기를 지냈으나 이제는 온 국민들이 똘똘 뭉쳐 한마음 한뜻으로 좋은 나라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그런 힘이 어디에서 왔을까? 전 국민적인 독서운동을 통하여 확보된 것이었다. 책 읽기를 통하여 국가 발전의 목표와 방향, 그리고 그 추진 방법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여 나갈 수 있게 하였다. 알려진 바로는 핀란드에서의 독서 운동은 단순한 독서 인구의 확대라는 차원을 넘어서고 있다. 그냥 책을 많이 읽자는 수준이 아니라 책을 읽고 이해하는 수준의 높고 낮음에 대한 개인별 차이를 배려하는 차원으로 관심을 넓히고 깊게 하고 있다. 그들은 독서에서 이해 능력이 낮은 사람들을 독서 장애자로 파악하여 이를 일종의 질병처럼 분류하고 있다.

독서 장애자들이 많아지면 문제가 대두될 수밖에 없는 것이, 독서의 이해 능력이 낮고 느린 독서 장애자들은 옳고 그름을 잘 파악하지 못하기에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에 기여하지 못하게 된다. 그리고 민주주의 실현을 어렵게 하게 된다. 그래서 핀란드는 독서 장애 문제에 대한 연구가 가장 왕성한 나라가 된 것이다. 그들은 독서 장애자들을 돕기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늘날 세계의 독서 운동가들이 한결같이 주창하는 바가 있다. 컴퓨터를 통한 사이버 세계의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떠내려가지 않기 위해서는 독서라는 닻이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독서란 활자로 된 책을 읽는 것이며, 책이란 각종 정보와 지식을 논리적으로 정리하여 담아 놓은 것이기에 메시지의 심화(深化)가 가능하다. 어느 책이든 그 책을 쓴 저자에 의하여 값어치 있는 의미와 정보를 걸러서 실어 놓은 것이기에 더욱 가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활자 문화는 21세기 사이버 정보 시대일수록 더욱 중요한 것이다. 성숙된 민주주의 사회일수록 활자 문화는 더욱 진가를 발휘하게 될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는 세대 간의 격차와 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세대별로 각각 다른 생각, 다른 꿈을 꾸고 있다. 세대 간에 서로 한심하다고 손가락질하며 나무라고 있다. 갑작스럽게 왜 이렇게 되었을까? 낮은 독서 수준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깊지를 못하고 분별이 바르지 못한 시대정신은 낮은 독서 수준 때문에 오는 결과이기 때문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세대 간의 대화와 연대는 독서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인데 우리 사회는 독서율이 너무 낮기에 독서를 통한 세대 간의 연대와 대화의 길이 막혀 버린 상태이다. 이런 상황의 극복을 위한 활로를 우리는 핀란드의 경우에서 찾을 수 있다.

/김진홍 목사

 

▣ 인류의 진보는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인류의 진보는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정의를 쟁취하기 위한 모든 전진에는 희생, 고통, 투쟁, 즉 개인의 끈질긴 헌신과 열정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불굴의 노력이 없다면 역사에는 단지 비이성적인 감정주의와 파괴라는 반사회적, 원초적인 힘만이 자리하게 됩니다. 지금은 무관심과 자기 만족에 빠져 있을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용기를 갖고 적극적으로 행동에 나설 때입니다.

-마틴 루터 킹/1959년

 

* 교계의 혼란스런 모습을 보면서 마틴 루터 킹 목사님의 글을 읽는 중에 마음에 닿는 말씀을 적었습니다.

(이주연)

 

▣ 영혼의 진보

 

영혼의 진보라는 인생의 목적을 모르는 사람은 동물보다 별로 나을 것이 없습니다.

좋은 집, 좋은 차, 맛있는 음식, 멋진 옷, 편안하고 걱정없는 삶, 남에게 으시대는 삶,

육체의 만족을 위해서 헤매는 삶... 별로 동물보다 나을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무지를 깨우시고 우리의 인생이 그와 같이 우리의 소원대로 되지 않는 것이 감사할 뿐입니다

/정원 목사

 

능력있는 기독교의 비밀

 

본문: 빌1: 12- 18

 

오늘은 왜 우리가 섬기고 사랑하는 예수 그리스도가, 그를 믿는 크리스천들이 역동적일 수밖에 없는지 본문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첫째는 반대가 진보를 가지고 오기 때문입니다. 빌립보서 1장 12~13절에 나와 있듯이, 바울이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감옥에 갇혀 있는 것 이 일이 일반적으로 보면 어렵고 슬픈 일이지만, ‘나의 당한 일이 복음의 진보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역동력있는 기독교, 능력있는 기독교의 비밀은 매임과 반대가 오히려 진보가 된 다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나를 어렵게 하고 힘들게 하는 것이 오히려 내 인생에 진보를 가지고 온다는 것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복음 안에서는 이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일방적인 선포가 아닙니다. 13절 이후가 증거를 말해줍니다.

1. 온 시위대 안과 기타 모든 사람에게 나타났으니 (13절)

바울은 자기를 지키는 로마 군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예수님을 말해줍니다. 당시 로마 군인들은 귀족계급의 자녀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군인 앞에서 6시간씩 전도를 한 것입니다. 이들이 복음 앞에 마음이 열렸습니다. 예수님을 주님으로 받아들인 것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말해줍니까? 반대가 진보로 나타나는 증거입니다.

2. 형제 중 다수가 나의 매임을 인하여 주 안에서 신뢰하므로 겁 없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담대히 말하게 되었느니라(14절) 바울이 투옥되고 난 후 오히려 주님을 더 신뢰하고, 겁이 없어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히 선포할 수 있도록 축복해주신 것입니다. 감옥에 갇힌 것이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입니다.

3. 빌립보서를 작성케 하신 것입니다. 옥중서신을 쓴 것입니다. 바울의 영광스런 서신서는 지난 2천년 동안 하나님께서 감옥의 있었던 기간에 주옥 같은 서신서를 성령의 감동으로 쓰게 되어 지금까지 수많은 성경을 난도질하고, 믿지않는 사람들의 주장을 납작하게 만드는 놀라운 역사를 일으켜주셨습니다. 감옥이 진보가 된 것입니다.

두 번째는 고난도 기쁨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8절)

바울은 복음을 위하여 온갖 고초를 당하고 이해할 수 없는 음해를 당하고 모략을 받아도 복음만 제대로 전파된다면 기뻐하고 기뻐한다는 것입니다. 역동적인 기독교의 놀라운 토대입니다, 고난과 어려움의 와중에도 복음전파에 기쁨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 기쁨을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성령이 주시는 기쁨입니다. 하나님은 고난의 역사에서도 기뻐할 수 있는 은혜를 만들어 주십니다.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상황도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으시면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오히려 그 어려움을 통해 회복시키려는 하나님의 큰 그림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이 고난을 이해하지 못하면 고통만 길어지고 우울해 집니다.

우리가 힘들고 어려워도 그 가운데 복음이 선포된다는 마음의 소원을 가지고 주님 앞에 자신을 드릴 때에 보이지 않는 내 마음의 깊은 곳에서 기쁨이 샘솟게 됩니다. 이 기쁨이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인들이 누릴 수 있는 기독교의 능력과 역동성이라는 사실을 확인하십시오.

오늘 이 두 가지는 영적인 어둠의 시기에 안내등의 역할을 합니다. 오늘 이 시대가 어렵다고만 하지 말고 반대 중에 진보, 고난 중에 기쁨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오정현 목사

 

▣ 백로의 새끼 교육

 

백로들은 알에서 부화한 후 곧바로 치열한 생존경쟁을 시작한다. 새끼 백로들은 상대를 둥지 밖으로 밀어내기 위해 힘겨루기를 한다. 어미가 벌레를 물어오면 새끼들은 입을 쩍쩍 벌리고 둥지 밖으로 목을 내민다. 그러면 어미는 가장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는 새끼에게 먹이를 준다. 어미에게 먹이를 받아먹지 못하는 백로들은 정상적으로 성장하지 못한 채 점점 허약해질 뿐이다. 그런데 어미는 이 피비린내 나는 생존경쟁을 말릴 생각이 전혀 없다. 둥지에서부터 생존경쟁을 통해 새끼들을 강하게 훈련시킨다. 어미는 새끼들에게 나약하고 소극적인 자세로는 살아남지 못한다는 것을 교육시키는 것이다. 백로는 둥지안 경쟁에서 승리한 새끼들을 자연에 내놓는다. 정당한 경쟁을 두려워하는 개인이나 조직은 발전이 없다. 인류 문명은 건강한 경쟁을 통해 진보한다. 지금 세상은 ‘열린 경쟁’의 시대를 맞고 있다.

/임한창

 

저 요단강 건너편에 (찬송가 243장, <통> 224장)

 

1. 저 요단강 건너편에 화려하게 뵈는 집 주 날위해 예비하신 집일세

그 강가에 생명나무 꽃이 만발하였네 주의 낯을 그곳에서 뵈오리

2. 주가 내게 부탁하신 모든 역사 마친 후 예비하신 그곳에서 쉬겠네

성도들이 주의 영광 할렐루야 부를 때 나의 음성 그 노래에 합하리

3. 일찍 떠나 그곳에 간 사랑하는 친구들 나를 기다리고 있으리로다

세상길을 다간 후에 나도 거기 올라가 그집에서 저희들과 살겠네

4. 이세상에 머물 동안 주의 일을 힘쓰며 주의 구원함과 은총 전하고

나의 생명 마치는 날 저본향에 올라가 주의 얼굴 그곳에서 뵈오리

 

[후렴] 주의 얼굴 뵈오리 주의 얼굴 뵈오리 슬픔 하나도 없고

금빛 찬란한데서 구속하신 주의 얼굴 뵈오리

 

천성을 향해 가는 성도들아 (찬송가 359장, <통> 401장)

 

1. 천성을 향해 가는 성도들아

앞길에 장애를 두려 말아라

성령이 너를 인도하시리니

왜 지체를 하고 있느냐

2. 너 가는 길을 누가 비웃거든

확실한 증거를 보여 주어라

성령이 친히 감화하여주사

저들도 참 길을 얻으리

3. 너 가는 길을 모두 가기 전에

네 손에 든 검을 꽂지 말아라

저 마귀 흉계 모두 깨뜨리고

끝까지 잘 싸워 이겨라

<후렴>

앞으로 앞으로 천성을 향해 나가세

천성문만 바라보고 나가세

모든 천사 너희를 영접하러

문 앞에 기다려 서 있네

 

▣ 발전, 진보에 관한 성경 말씀

 

0 (창세기 28:3)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너에게 복을 주시어 네 후손이 불어나 아주 번성하게 해주실 것이다. 그래서 너는 여러 민족의 집단으로 발전할 것이다.

0 (빌립보서 1:12) 형제들아 나의 당한 일이 도리어 복음의 진보가 된 줄을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라

0 (빌립보서 1:25) 나는 이렇게 확신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발전과 믿음의 기쁨을 더하기 위하여 여러분 모두와 함께 머물러 있어야 할 것으로 압니다.

0 (디모데전서 4:15) 이 일들을 명심하고 힘써 행하십시오. 그리하여 그대가 발전하는 모습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십시오.

* 주의: 본 자료를 무단 수집, 제작 배포 출판하면 저작권법에 저촉(위배)됩니다.

/빛의 사자


 


 

 

 

이 포스트를...
하나의 초점 댓글[0]
성공, 승리 (2012-03-02 오후 3:01:10) http://blog.somang.net/holylove/7260

하나의 초점

 

본문 : 신 4:39

‘그런즉 너는 오늘 위로 하늘에나 아래로 땅에 오직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다른 신이 없는 줄을 알아 명심하고’

 

사자 조련사는 의자의 네 다리를 들고 사자를 향해 가까이 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사자가 의자의 네 다리에 동시에 촛점을 맞추려고 애쓰다가 곧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기 때문이랍니다.집중력이 분산된 사자는 온순하고 유약하게 됩니다.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많은 것들에 촛점을 두고 살아가다보면 무기력증에 빠지게 됩니다. 다촛점은 무촛점이 됩니다. 우리가 촛점을 두어야할 오직 한 가지를 기억하십시요. 이것이 우리를 집중하게 만듭니다.

지금 당신의 촛점은 어디를 향하고 있습니까? 분산된 힘은 능력이 있을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께 촛점을 두고 집중하십시요.

* 기도: 주님! 모든 관심을 오직 주님께 집중하게 하옵소서!

* 묵상: 주님께 집중하기 위해 가지치기 해야 할 부분들을 정리하고 실천하게 하옵소서!

/김장환 목사, 제공 : 나침반출판사



 

이 포스트를...
최고, 으뜸 댓글[0]
성공, 승리 (2012-02-27 오후 4:41:27) http://blog.somang.net/holylove/7228

최고, 으뜸

 

▣ 최고의 선택

 

우리는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선택하며 살아갑니다. 직업선택, 배우자 선택, 진로선택, 구입할 물건 선택, 친구선택, 종교선택, 책 선택, 옷 선택, 음식 선택, 집 선택,...

한 TV 기자가 지하철 승객들을 향하여 질문합니다. 지금까지 사시면서 최고의 선택은 무엇이었습니까? 사람들의 답변은 제각기 달랐습니다. 어떤 분은 자기 남편, 자기 아내를 이야기 했고, 또 어떤 분은 금연, 금주한 것을 말했고, 또 다른 분은 건강 그리고 결혼하여 자녀를 낳은 것을 말했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은 MP3를 이야기 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왜냐고 물어보니 아내가 바가지 긁을 때 MP3가 피난처가 되고 위로가 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최고의 선택이 무엇입니까? 저에게 최고의 선택이 무엇이었냐고 누가 물어본다면 신앙 곧 예수님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허무하고 허탄한 것들을 신봉하고 추구하고 있습니까? 저는 이 세상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보물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을 선택한 것은 참으로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마13:44)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신명기30:19)

/빛의 사자

 

▣ 최고의 행복

 

어느 보물섬에 동굴을 발견했는데 그 속에는 각종 보화가 산더미같이 있었습니다. 금, 은, 보석, 비단, 산삼 등과 요술방망이가 있었습니다. 그 요술 방망이는 원하는 것의 이름만 말하고 방망이만 두드리면 그것이 나옵니다. 금나와라 뚝딱하면 금이 나옵니다. 그런데 이 보물에서 한 가지만 가지고 나올 수 있다면 여러분은 무엇을 가지고 오겠습니까? 외형으로는 보잘 것 없는 방망이지만 요술 방망이가 최고 아니겠습니까? 요술 방망이를 갖게 된 그는 무척 행복할 것입니다. 소원과 행복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보물창고와 같은 세상을 주셨습니다. 그 중에는 요술 방망이 같은 성령이 있습니다. 성령은 우리에게 능치 못함이 없는 기적을 낳습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지만 성령충만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비가 오게도 하고 그치게도 하는 초자연적인 능력까지 발휘했으며 죽지 않고 승천하였습니다.(약5:17-18)

그러므로 오늘 우리 마음속에 성령받기를 간절히 소원할 때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우리 마음속에, 죄를 깨끗이 씻어 버려야 합니다.

성경에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행2:38-39) 하였으니 우리는 죄를 회개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게 살고 말씀대로 살아서 성령을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성령충만한 사람이 이 세상에서 최고의 행복을 누리는 사람이며, 주님이 예비하신 하늘나라에 갈 수 있습니다.

 

▣ 인생 최고의 만남

 

유대인 철학자 마틴 부버가 쓴 100쪽도 채 안 되는 ‘나와 너’라는 책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는 인생을 만남이라고 정의하며, 바르게 만난 사람은 인생을 제대로 살지만 잘못된 만남을 이룬 사람은 인생을 잘못 산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나와 ‘그것’의 만남을 이룬 사람은 결혼을 해도 재산을 보며, 예수를 믿어도 다른 수단으로 믿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진정한 만남이란 나와 그것의 만남이 아닌 나와 너의 만남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곧 가슴과 가슴, 영혼과 영혼이 만나는 진정한 사랑의 만남을 이룰 때 바른 인생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사도 바울이 다메섹 도상에서 예수를 그렇게 만났다. 일본의 성자 가가와 도요히코 목사도 15세 때 예수님을 만난 후 그의 삶이 완전히 바뀌고 말았다. 내무대신 아버지와 기생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사생아로 태어나 고아원에서 불행하게 자랐지만 예수를 만난 후 그의 삶이 변했다. 예수님처럼 자신의 모든 것을 주는 삶으로 변화됐다. 여러분의 만남은 어떤가?

/설동욱 목사 (예정교회) <국민일보/겨자씨>

 

▣ 인생 최고의 가이드

 

여행을 해 보면 가이드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좋은 가이드를 만나면 여행하는 동안 내내 즐겁고 유익한 정보도 많이 얻게 된다. 인생도 가이드가 필요한 여행이다.

이집트에서 가나안까지 이스라엘을 인도하신 하나님은 인생 최고의 가이드다. 먼저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출애굽 할 때 요셉의 유골을 취하도록 하셨다. 요셉은 꿈의 사람이다. 하나님은 가나안에 대한 꿈을 갖고 출발하도록 하셨다. 그리고 빠른 길보다 바른 길로 인도하셨다. 블레셋과의 전쟁을 피해 우회하도록 하신 것이다. 사람은 지름길을 찾지만 하나님은 바른 길로 인도하신다. 그 다음엔 이스라엘 백성 앞에서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셨다. 가이드이신 하나님이 우리보다 앞서야 한다. 가이드보다 앞서면 길을 잃어버린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끝까지 인도하셨다. 부족한 이스라엘 백성을 가나안까지 인도하셨다. 예수님도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하겠다고 하셨다. 이렇게 멋진 가이드는 세상에 하나님 한 분뿐이다.

/임용택 목사 (안양감리교회) <국민일보/겨자씨>

 

▣ 최고의 강연

 

뛰어난 연설가로 유명한 미국의 28대 대통령 ‘우드로 윌슨’은 강연에 대해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1시간이 넘는 강연은 아무 시간도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20분짜리 강연을 준비하려면 2시간 정도가 필요하고 5분짜리 강연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하루를 꼬박 준비해야 한다.” 짧은 시간에 하고자 하는 말의 의도를 전달하려면 그만큼 많은 공부와 연구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대화를 나눌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말을 많이 한다면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다 할 수 있지만 이런 대화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대화입니다. 상대방은 지쳐버리고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조차 하지 못합니다. 때론 생각 없이 내뱉은 말로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좋은 대화는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필요 없는 말은 줄이며 머릿속에 정리되어 있는 말로 대화를 나누는 것입니다. 말은 내 이미지를 상대방의 마음속에 기억시키는 음성메모리라고 합니다. 절제, 배려, 유쾌한 대화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사랑의 편지 편집부

 

▣ 인생 최고의 선택

 

세계 최대의 IT회사로 평가되는 애플사의 회장인 스티브 잡스는 대학 중퇴의 학력을 지녔습니다. 그는 대학에 진학했으나 부모가 수입의 상당액을 등록금으로 지급하는 모습에 회의를 느끼고 6개월 만에 자퇴를 결심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학업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학교생활을 계속 하면서 자신이 듣고 싶었던 수업만 몰래 청강했고, 자신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지식을 더 빨리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식 등록 학생이 아니었던 그는 병을 팔아서 음식을 사먹기도 했으며, 친구 집 마룻바닥에서 며칠을 보내곤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최고의 선택은 대학 자퇴의 결심이었다고 말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남들이 가지 않는 두렵고, 외로운 길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그곳에는 누구도 해낼 수 없는 성공의 열쇠가 있습니다.

/지하철 사랑의 편지 편집실

 

▣ 최고의 명약

 

갈색 탄환’ 칼 루이스는 수많은 신화를 이룩한 육상 선수입니다. 칼 루이스는 1983년 ‘헬싱키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에서 100m, 200m 멀리 뛰기를 휩쓸었고, 그 외에도 1984년 ‘LA 올림픽 4관왕’, 올림픽 통산 금메달 9개로 역대 최다 타이, 올림픽에서 유일하게 100m 2연패, 1991년 ‘도쿄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 100m 세계 신기록 등을 기록했습니다.

칼 루이스는 어떻게 해서 기적에 가까운 기록을 낼 수 있었을까요?

스포츠 연구가들이 그를 연구하다가 기막힌 사실을 발견했는데, 그는 육상 100m 경기를 할 때 80m 지점까지는 다른 선수들과 거의 비슷하게 달리다가 결승지점을 앞두고 입을 크게 벌리고 통쾌하게 웃는다고 합니다. 이 순간 폭발적인 힘을 발휘하여 0.5 초의 기록을 단축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웃음은 심장을 마사지해서 혈액순환을 자극하고 숨쉬기를 편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은 하루에 450번까지 웃는 반면, 어른들은 하루 평균 15번 밖에 웃지 않는다고 합니다.

“웃음은 최고의 명약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오늘은 평소보다 10번 더 웃으며 삽시다.

* 기도: 주님, 주님이 주신 기쁨으로 기뻐하며 웃게 하옵소서.

* 묵상: 당신은 자주 웃는 편입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 최고의 선수

 

『끝없는 도전과 용기』란 책에서 잭 웰치는 최고의 선수를 만들어내라고 했습니다. 운동경기에서는 뛰어난 선수가 많은 팀이 이길 가능성이 높은데, 조직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도자는 ‘우수 선수’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지도자가 되기 전에는 성공이란 오로지 자신의 성장을 의미하지만, 지도자가 되었을 때에는 다른 사람을 성장시키는 것이 성공이라고 하였습니다. ‘베스트 플레이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평가를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적재적소에 필요한 사람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능한 코치여야 합니다. 지침을 제시하고 비판하고 도와서 선수가 실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지도자 자신의 자신감입니다. 지도자가 자신감이 있어야 남을 인정하고 격려하고 신경을 쓸 수 있는 여유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확신에 찬 지도자와 함께 일할 때, 직원들은 기꺼이 위험부담을 질 용기를 내고 꿈을 넘어 설 수 있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에 생애를 맡겨봅시다. 하나님이 인생의 문을 열면 닫을 자가 없습니다. 인생의 지도자 되시고 인도자 되시는 주님을 모시고 일합시다.

* 기도: 주님, 제가 훌륭한 지도자가 되게 하옵소서.

* 묵상: 다른 사람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합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 최고의 건강 비결

 

스탠포드대 의학과 교수 케네스 펠레티에는 본이 될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그 비결을 조사했다. 처음에 그는 건강의 조건이 돈, 식사습관, 운동 같은 물질적인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조사결과는 전혀 달랐다. 펠레티에 교수는 말한다.

"건강의 핵심 요소는 마음가짐이다. 특히 사람들을 진실하게 사랑하고 섬기는 것이다."

- 이지성의《꿈꾸는 다락방》중에서 -

 

* 마음가짐이 최고의 건강 비결입니다. 억만금이 있어도, 제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마음가짐이 뒤틀려 있으면 건강도 뒤틀리고 맙니다. 특히 사람들을 진실하게 사랑하고 섬기는 것! 그 삶이 하루하루 더 건강해질 뿐 아니라 아름다워지는 지름길입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

 

▣ 최고가 되기 위한 길

 

미국 프로농구의 황제라고 불리는 마이클 조던의 이야기입니다. 1993년 피닉스와의 경기가 있던 날, 방송국 촬영팀은 경기 중계를 위해 시합시간보다 대 여섯 시간 일찍 경기장을 찾았습니다. 촬영팀의 일원이었던 방송인 닉 핀토는 경기장에서 자유투를 던지고 있는 마이클 조던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는 주변을 순찰하던 경비원에게 살짝 다다가 물었습니다.

“조던이 언제부터 여기에 있었나요?” 경비원은 혀를 차며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말도 마세요. 아침 일찍부터 나와서 자유투 연습만 하고 있어요.”

우리가 농구의 천재, 타고난 재능의 소유자라고 표현하는 조던은 농구기술 중에서도 가장 단순한 자유투 연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에게는 반드시 최고가 되는 길이 열리기 마련입니다.

<류중현 / 교통문화협의회 회장>

 

▣ 최고의 선물

 

화가 이중섭이 하루는 병을 앓고 있는 친구의 문병을 갔습니다. 친구가 아픈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의 문병이었기에 그는 늦게 찾아온 것을 미안해하며 친구에게 작은 도화지를 건넸습니다. "자네 주려고 가지고 왔네. 이걸 가지고 오느라 늦었네. 자네가 좋아하는 복숭아라네." 그는 친구가 좋아하는 복숭아를 사다 줄 돈이 없어 직접 그림을 그려 선물한 것입니다. 친구는 이중섭의 우정에 감사하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습니다. 선물은 돈이 있어야만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 소중한 시간과 땀과 마음을 담아 전할 때 그것이 가장 최고의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 정삼지 목사(제자교회) / 교통문화협의회 이사장 >

 

▣ 최고의 선물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은 무엇일까. 영국의 정치가요 저술가였던 밸푸어(1848∼1930)는 이렇게 말했다.

『그대의 원수에게는 용서를, 그대의 적대자에게는 관용을, 그대의 친구에게는 자신의 마음을, 그대의 아들에게는 모범을, 그대의 아버지에게는 효도를, 그대의 어머니에게는 어머니가 그대를 자랑할 일을 행하라. 그대 자신에게는 존경을, 모든 사람에게는 인애를 주는 것이 가장 좋은 선물이다』 재물보다는 마음을 선물하는 것이 더욱 귀하고 가치있다.

 

▣ 최고가 된다는 것

 

최고가 된다는 것은 불가능을 넘어서도록 스스로를 채찍질한다는 의미입니다. 주변 모든 사람이 할 수 없다고 말할 때도 자신의 능력을 믿는 것입니다. 내리막이라고요? 어림도 없는 소리입니다. 나는 다시 정상에 섰고, 거기서 내려오느냐는 자발적인 선택과 결단의 문제일 뿐입니다.

- 나디아 코마네치의《미래의 금메달리스트에게》중에서 -

 

* 축구선수 박지성은 경기장에 설 때마다 "나는 최고야"라고 되뇐다고 합니다. 자기 능력에 대한 믿음의 채찍질을 하는 것이겠지요. 어느 분야든 최고의 자리는 땀과 눈물과 고통이 따르지만 도전해 볼 만한 일입니다. 한 번 정상에 올라본 사람이라야 또 다른 정상을 꿈꾸게 됩니다. 자신을 믿고 지금 보다 한 걸음 더 내딛는 것, 거기서부터 최고의 자리는 시작됩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

 

▣ 최고의 가정교육

 

이 사람은 매우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아버지의 가출로 가세는 급속히 기울었고, 어머니의 탄식과 저주를 들으며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부모 모두 어린 아들을 남겨둔 채 자살함으로써 비극적인 삶을 마감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세상에 홀로 남겨진 그는 돈과 권력을 가진 사람만이 생존한다는 잘못된 가치관을 갖게 되었고 그것들을 얻기 위해 과속인생을 살았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유능한 아내를 만나 사회의 저명인사로 부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정치에 뛰어들어 특유의 철권을 휘두르기 시작했습니다. 전쟁을 주도하고 무자비한 인종청소를 자행했습니다. 권력을 잡자 마음속에 잠재해 있던 분노와 증오의 감정이 폭발한 것입니다. 발칸의 도살자로 불린 그는 13년의 독재를 마치고 비참하게 물러나게 됩니다. 그 사람은 밀로셰비치, 유고슬라비아의 독재자입니다. 어린 시절의 분노와 원한이 난폭한 인간을 만든 것입니다. 부모가 자녀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교육은 조기 유학을 보내는 것도, 영재교육을 시키는 것도, 훌륭한 가정교사를 두는 것도 아닙니다. 사랑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부부간에, 부모와 자녀 간에 사랑이 넘치는 가정을 만드십시오.

* 기도: 주님! 자녀에게 바른 신앙과 깊은 사랑의 마음을 가르치게 하소서.

* 묵상: 자녀들을 충분히 사랑하고 있습니까?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 세계 최고의 명품커피

 

오래 전부터 필리핀의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는 커피가 있었다고 한다. 한 번은 어떤 부부가 그 마을 방문하여 커피 한 잔을 얻어먹게 되었다. 그런데 그 맛이 기가 막힐 정도로 너무 좋았다. 그들은 원주민들에게 그 커피를 만드는 방법을 물어보았다. 원주민들은 커피열매를 까는 것이 귀찮아서 사향고양이(Asian palm civet)의 배설물에서 나온 원두를 씻어 말려서 그것으로 커피를 끓였다고 가르쳐 주었다. 그 사향고양이들은 커피열매들 중에서 제일 향이 좋고 잘 익은 것들을 골라서 먹는다고 한다. 그 사향고양이의 뱃속에 들어간 열매는 겉껍질과 과육은 소화가 되고, 속껍질만 남는다. 그리고 그것들은 마치 땅콩엿강정처럼 서로 붙어서 조금 굵고 긴 배설물이 되어 항문으로 빠져나오게 된다. 그러면 그것을 수거해서 세척하고 속껍질을 벗긴 다음에 로스팅을 해서 질 좋은 커피원두를 얻는다. 그 커피는 현재 50그램에 약 39만원에 팔리고 있다. 그 커피 한 잔 값은 5만원 정도가 된다고 한다. 자판기에서 막 커피를 뽑을 경우 200잔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진짜 수준급의 커피 마니아나 부유층에 속한 사람이 아니라면, 그 커피를 즐기기엔 상당히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코피 루왁(Kopi Luwak)”이라고도 하고, 필리핀에서는 “커피 알라미드(Kape Alamid)”라고 부른다. 루왁이나 알라미드는 사향고양이를 뜻하는 단어라고 한다.

세계 최고의 명품 커피가 사향고양이의 똥에서 생산된다니 참으로 기가 막히고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우리나라 농가에서도 사향 고양이를 많이 기르고 커피열매들을 잔뜩 먹여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커피 알라미드가 대량으로 생산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대량생산해서 한 잔에 2,000원만해도 어느 정도 대중성이 있는 기호 식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우리 같은 서민들도 그 맛을 한 번 음미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커피 알라미드를 생산하는 사업가들의 입장에서는 사향고양이의 배설물은 똥이 아니라 황금이다. 그 놈이 얼마나 많은 량의 똥을 쏟아놓느냐에 따라서 수입이 달라지게 마련이다. 그 커피가 세계 최고의 명품가치를 지니게 된 것은 희귀성과 감동적인 맛 때문일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그렇다. 무신론자들에게는 성경이 무가치한 고서에 불과할 뿐이다. 그러나 그 진가를 제대로 아는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세계 최고의 명품 책이 바이블이다.

/김학규

 

▣ 최고의 발견

 

마취제를 발견해 세계 의학계에 혁명을 일으킨 의학자 제임스 심프슨 교수에게 어떤 학생이 생애에서 가장 뜻깊은 발견이 무엇인가를 질문했다고 합니다. 당연히 마취제의 발견이라는 답을 기대하고 던진 질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심프슨 교수의 대답은 이러했습니다.

“나의 생애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발견은 내가 죄인이며, 예수님이 나의 구주가 되신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 가운데 최고의 발견은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진정 당신의 구주가 되십니까? 오늘도 그 사실을 고백하며 사십시오.

* 기도: 주님! 이웃에게 주님을 널리 알리며 살게 하소서.

* 묵상: 내가 전도한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봅시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 최고의 길

.

인생의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길을 가는 사람들, 나는 그들을 존경하고 자랑스럽게 여긴다. 왜인가? 그들은 그 길을 가기 위해 엄청난 대가를 지불한다. 그들은 남들이 보지 못한 것들을 보고, 현실에 만족하지 않으며 믿음으로 길을 떠나는 진정한 용사이다.

- 김석년의 《패스 브레이킹》중에서 -

 

* 비전의 길, 그것이 최고의 길입니다. 비전은 시력이 좋다 해서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맨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곳, 가보지 않은 땅을 찾아 나서는 것이 비전입니다. 그런 꿈과 비전을 가진 사람은 모험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

 

▣ 최고와 최선

 

온 사회가 최고를 향해 치닫고 있다. 학교에서는 최고의 성적을, 기업은 최대 매출과 이익을 추구한다. 정치는 최고의 권력을 쟁취하고 누리려 하고, 교회도 신앙 최고, 교인 수 최고를 기대한다. 최고를 지향하는 것 자체가 나쁘다거나 잘못됐다는 말이 아니다. 최선을 다한 결과일 때가 아름답고 소중하다는 것이다. 예컨대 로또복권 당첨처럼 일확천금한 사람들이 당한 불행을 종종 접한다. 오히려 평생 시장 바닥에서 피땀 흘려 모은 수백만 원을 장학금으로 바치는 아름다운 손길이 바로 최선이 주는 감동이다. 세상에서 이룬 최고는 영원할 수 없다. 최고의 자리에 앉은 사람은 하산할 준비를 해야 한다. 진정한 행복은 최선이 가져다 준다. 최선을 다한 꼴찌가 아름다운 이유도 여기에 있다. 우리 사회가 행복해지려면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많아져야 한다. 최선의 행복은 마음과 뜻과 힘과 정성을 다할 때 비로소 맛볼 수 있다.

/박종화 목사(경동교회)

 

▣ 최고의 희망

 

1930년대 초, 미국은 심각한 대공황을 겪고 있었다. 어느 날 클레어린스목사가 공장이 밀집된 지역의 한 흑인교회를 방문했다. 그 교회의 신자들은 대부분 극빈자들이었으며 60% 이상이 실직을 당한 상태였다. 그런데 교인들이 부르는 찬송은 힘과 희망이 넘쳤다. 그들의 표정에서 절망의 빛을 찾을 수 없었다. 클레어린스 목사는 설교를 중단하고 교인들에게 물었다. “지금은 대공황입니다. 도무지 희망이 없어 보입니다. 실업자는 계속 증가하고 있어요. 그런데 여러분은 무엇이 그리 즐겁습니까” 그때 한 교인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밝은 표정으로 대답했다.

“우리는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노래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곁에 계신다는 사실이 최고의 희망입니다”

신앙은 고난을 희망으로 바꾸는 힘이 있다. 절대자에 대한 믿음은 인간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인생 자산이다. 신앙은 ‘고난의 밤’에도 ‘희망의 아침’을 노래하게 만든다.

/임한창

 

▣ 세계 최고의 여가수

 

영화 ‘타이타닉‘의 주제가를 부른 세계적인 팝가수 셀린 디온이 가수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그녀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맑은 음색을 지닌 ‘세계 최고의 여가수’로 불린다. 인기정상을 달리던 그녀가 돌연 ‘부’와 ‘명예’를 거절하고 가정으로 돌아간 데는 분명한 이유가 있었다.

캐나다 출신인 셀린 디온이 가수가 된 것은 열두살 때였다. 그녀는 자신의 노래가 담긴 테이프를 들고 한 음반회사를 찾았다. 그때 지금의 남편인 안젤린이 빚을 얻어 음반을 만들어 주었고 셀린 디온의 매니저로서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다. 셀린 디온은 기자회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남편이 지금 후두암에 걸려 투병중이다. 지금은 남편에게 내가 가장 필요한 시간이다. 남편 곁에서 병간호를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려 한다. 쇼 비즈니스가 결코 내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이제 남편에게 진 사랑의 빚을 내가 갚을 차례다”

부부간의 사랑은 위기에서 그 진위가 가려진다.

/임한창

 

▣ 최고의 만족

 

중국의 한 철학자가 제자들에게 『인생에서 진정으로 만족할 일은 무엇이겠는가?』라고 물었다. 제자들은 여러 가지로 대답했다. 좋은 친구를 만나는 일, 소유를 조금씩 늘려나가는 일, 연인의 사랑을 받는 일 등…. 스승은 조용 한 목소리로 제자들에게 말했다.

『많은 만족이 있을 것이다. 그 중에 하나 진정으로 만족할 일이란, 우리가 어린이들에게 길 가는 법을 가르쳐 준 다음 그 어린이가 우리를 본받아 신념에 가득찬 얼굴로 일러 준 길을 따라 걸어 가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이다』

 

▣ 최고의 치료제는 사랑이라

 

의학계에 마라스머스라는 이상한 병이 있습니다. 이 병은 주로 전쟁고아나 고아원에서 외롭게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나타났습니다. 증상은 신체발육이 부진해지고 온몸에 힘이 빠져서 제대로 움직이지 못하는 것입니다. 환자는 결국 시름시름 앓다가 죽게 됩니다. 이 병은 영양부족이나 병균 때문이 아니라 사랑의 결핍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부모의 품에 안겨 재롱을 부리고 어머니의 살냄새를 맡아야 할 어린이가 그것을 전혀 누리지 못할 때 이 병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음속의 사랑을 표현하지 못하거나 남한테서 사랑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이와 유사한 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더 희한한 것은 이 병의 치료법입니다. 치료법은 단 하나, 매일 사랑한다고 들려주고, 관심을 쏟는 것입니다. 이 사랑의 말 한 마디가 이 병을 치료하는 최고의 비법입니다.

- 나침반 선교회

 

▣ 최고의 명예

 

플루타르크가 전하는 바에 다르면 고대 올림픽에 레슬링 경기가 있는데 그 경기에서 이긴 자에게는 전투할 때 왕의 옆에 서서 왕을 호위하는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스파르탄이라고 하는 레슬링 선수가 있었습니다. 그가 경기를 포기하면 매우 많은 뇌물을 받을 수 있었으나 그는 그것을 거절해버렸습니다. 결국 맹렬한 경기 끝에 그는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물었습니다.

"자, 그런데 스파르탄이여. 이 승리는 너에게 있어서는 매우 값진 것일 터인데 너는 이 승리로 무엇을 얻었는가?" 그때 스파르탄은 대답했습니다.

"나는 다만 전쟁터에서 임금 앞에 서서 왕을 지키며 왕을 위해 싸우는 특권만을 얻었다."

그의 보상은 섬기는 일이며 필요하다면 임금을 위해서 죽는 것이었습니다. 바울이 택함 받았다고 자각한 것도 섬기기 위한 택함이지 명예를 위한 택함은 아니었습니다.

 

▣ 하나님의 최고 명품

 

영국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비올라를 연주하는 엘리자베스 바를로(31)라는 여성이 있다. 그녀는 최근 신체장애를 극복한 자랑스런 영국인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상인 ‘프링크상을 수상했다. 바를로는 어려서부터 위대한 음악가의 꿈을 키워나갔다. 그러나 열여섯살 때 청력을 완전히 잃고 말았다. 그녀는 ‘희망과 ‘꿈을 모두 포기하고 깊은 절망에 빠졌다. 음악인에게 있어 청력을 잃은 것은 사형선고나 다름없었다. 그때 어머니의 한마디 격려가 희망의 빛으로 다가왔다.

“너는 청력을 잃었지만 아직 시력이 남아 있다. 사람들의 입술을 보고 말의 뜻을 파악하는 독순술(讀脣術)을 익혀라. 그러면 계속 음악을 할 수 있단다”

그녀는 독순술을 배워 사람들과의 대화는 물론 비올라연주를 계속할 수 있었다. 그리고 지금은 ‘최고의 비올라 연주자로 우뚝 섰다. 어떤 역경도 인간의 강한 의지를 꺾을 수 없다. 사람은 어떤 존재인가. 하나님이 그 형상대로 만든 최고의 명품이다.

 

▣ 최고의 변호사

 

링컨 대통령이 변호사로 있을 때 의뢰인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고 합니다.

한 족제비가 닭을 훔쳐 먹은 죄목으로 원숭이 판사의 재판을 받게 됐다. 족제비는 머리 좋은 여우를 변호사로 채용했다. 여우가 보니 족제비가 닭을 훔쳐 먹은 것이 틀림없었다. 왜냐하면 증인이 셋이나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우는 이렇게 변호했다. “재판장님 족제비가 닭을 훔쳐 먹은 것을 본 증인은 셋밖에 안되지만 보지 못한 증인은 백도 천도 넘습니다. 그러므로 족제비는 무죄입니다.” 결국 머리가 부족한 원숭이는 여우의 논리에 넘어가고 말았다. 변호사는 재판에 결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히브리서 7장 25절은 예수께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다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은 100% 승소하는 변호사입니다. 예수님을 당신의 변호사로 삼으십시오. 승리와 영생의 삶이 보장될 것입니다.

/피영민 목사(강남중앙침례교회)

 

▣ 내 인생 최고의 투자, 성경

 

존 워너메이커가 사업가로서 60년을 맞은 기념행사에서 한 기자가 그에게 질문을 던졌다. “회장님, 지금까지 투자한 것 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투자는 무엇이었습니까?” 그는 답변을 마음속에 담고 있었다는 듯 한 치의 머뭇거림도 없이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10살 때 최고의 투자를 한 적이 있지요. 그때 나는 2달러 75센트를 주고 예쁜 가죽 성경 한 권을 구입했어요. 이것이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위대한 투자였습니다. 왜냐하면 그 성경이 나를 만들었으니까요.” 기자가 다시 물었다. “그렇다면 성경만 구입하면 성공할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먼저 하나님을 믿고, 말씀을 실천해야지요. 하나님을 신뢰하며 즐겁고 기쁘게 일하다 보면 성공은 어느새 자신의 옆에 다가와 있게 됩니다.”

미국의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과 정열의 복음 전도자 D. L. 무디와 동시대를 살았던 존 워너메이커. 가난했던 어린 시절,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며 자랐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읽으며 꿈을 품고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했던 사람. 그는 실로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최선을 다해 살면서 그 모든 영광과 찬사를 하나님께 돌렸던 위대한 거인이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경을 아는 것에 만족하며 사는 동안 워너메이커는 그의 인생의 매순간을 성경 말씀을 실천하며 꿈을 성취하는 것으로 채워 나갔던 것이다.

- 「성경이 만든 사람」/ 전광

 

▣ 최고의 유산은 좋은 습관

 

네 명의 자녀를 둔 어머니가 유명한 현인을 찾아가 물었다.“어떻게 하면 자녀들을 잘 키울 수 있습니까” 현인은 어머니를 정원으로 데려갔다. 그는 정원에 있는 네 그루의 나무를 한번 뽑아보라고 말했다. 어머니는 갓 심어놓은 첫 번째 나무를 아주 쉽게 뽑았다. 두 번째 나무는 심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것이었기 때문에 약간의 힘으로 가능했다. 세 번째는 심은지 꽤 지난 나무였다. 어머니는 땀을 뻘뻘 흘리며 겨우 그것을 뽑았다. 그러나 네 번째 나무는 이미 견고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었다. 어머니가 팔을 걷어붙이고 힘을 쏟았으나 나무는 움직이지 않았다. 그때 현인이 어머니에게 말했다. “자녀교육도 이 나무와 같습니다. 오랜 습관은 깊은 뿌리를 내려서 그것을 바꾸기가 어렵지요. 어린 자녀에게 좋은 습관을 갖게 하십시오” 부모가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은 건강한 심성과 좋은 습관이다. 이것은 시련을 만나면 더욱 빛을 발한다.

 

▣ 지혜로운 아내는 최고의 보물

 

미국의 하딩목사는 매우 급한 성격의 소유자였다. 그는 젊은 시절 어느 조그마한 회사에 근무했다. 그런데 회사는 급여인상을 차일피일 미루었다. 하딩은 매우 흥분해 사장에게 급여인상을 강력히 요구한 후 그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사표를 쓸 생각이었다. 그는 아내에게 자신의 뜻을 밝히고 출근했다. 하딩은 그날 일에 파묻혀 사장을 면담할 기회를 갖지 못했다. 지친 몸으로 귀가한 그는 테이블 위에 놓인 두 장의 카드를 발견했다. 그것은 아내가 준비한 카드였다. “여보, 봉급인상을 축하해요” “봉급은 인상되지 않았지만 나는 당신의 능력을 믿어요.여보, 힘내세요” 아내는 역경과 순경의 대비책을 미리 준비해 놓은 것이다. 그 후 하딩은 아내의 격려에 힘을 얻어 가장 유능한 직원으로 부상했다. 지혜로운 아내는 최고의 보물이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좋은 아내를 얻은 사람이다. 그러므로 아내를 선택할 때는 겁쟁이가 돼야 한다.

 

▣ 최고의 비밀 병기

 

이스라엘은 우수한 무기를 사용하지 않았다. 포획한 말 뒷발의 힘줄을 끊었다. 병거를 불살랐다. 칼과 활은 성공의 비결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들에게는 군사적 우위보다 만군의 여호와를 신뢰하는 것이 다른 무엇보다 더 중요했다. 이스라엘의 병기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었다. 이스라엘과 함께하시는 분은 그 대적보다 강하시다. 이스라엘과 함께하시는 팔은 하나님의 팔이다. 그 대적의 팔은 인간의 팔이다. 이스라엘에게는 하나님이 영원히 함께하신다. 이스라엘의 대적에게서는 하나님이 떠났다. 하나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은 완전한 순종으로 이끈다. 이 원리를 벗어나 이스라엘이 군사적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군사동맹을 맺었을 때 하나님의 선지자가 즉각 경고했다. “만일 너희가 믿지 아니하면 정녕히 굳게 서지 못하리라”(사 7:9). 군사력이 하나님에 대한 의존을 대신할 수 없다. 악과의 싸움에서 승리의 열쇠는 용사이신 여호와를 믿는 것이다. 우리의 소망은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슥 4:6)는 말씀을 의지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세상의 모든 힘의 방해를 뛰어넘는 무적의 존재시다. 그분은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만왕의 왕이시며, 불멸의 존재시다. 우리가 순종할 때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싸우시며, 우리에게 승리를 주신다. 순종한다면 다섯이 백을 쫓을 것이다. 낙오자가 정복자로 바뀐다. 예수님만 바라보라. 당신도 위대한 하나님을 소유한 거인이 될 수 있다.

- 「하나님, 내 영혼의 정원사」/ 황병철

 

▣ 최고의 능력, 정직

 

마음속에 비밀을 간직하는 가장 큰 요인은 두려움 때문이다. 하지만 비밀을 품거나 문제를 감추는 데는 치명적인 독소가 숨어 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는 행동으로 유인하거나 그 상태가 더 악화된다는 점이다. 최초의 남성, 아담은 두려움이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 주는 전형적인 사례다.

에덴 동산에 살던 시절, 아담에게는 부족한 것이 하나도 없었다. 걱정도, 날아드는 청구서도, 아이도, 귀찮게 구는 친척들도, 육체적인 질병이나 통증도 없었고, 이웃도 없었다. 아리따운 동반자 하와와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면 그만이었다. 그러나 금지된 과실을 먹은 후, 안락하던 삶은 순식간에 돌변했다. 잘못을 입증하는 결정적인 증거 앞에서 아담은 진정한 두려움과 마주하게 된 것이다.

아담은 인류 최초로 ‘핑계과 비난’을 늘어놓았으며, 그 뒤로 수많은 이들이 아담의 본을 따랐다. 그 외에도 감추려던 무언가를 하나님이 밝히 드러내실 때 우리가 나타내는 반응들은 ‘도피’, ‘장악’, ‘거짓말’ 등이다. 그러나 하나님께 속한 사람이 비밀을 간직하게 되면, 성품에 병든 부분이 생기게 되고, 마침내는 창조주 하나님과 소중한 이들로부터 떨어져 나가 섬처럼 고립된다. 하나님은 우리가 감추지 않고 열어 두기를 원하신다. 주님의 도우심을 받아들이기를 기대하신다. 우리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계속 감출 것인가, 아니면 공개하고 위험을 감수할 것인가? 선택은 간단하지만, 그 결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 「남자여 네 신을 벗으라」/ 스티브 아터번·케니 럭 공저

 

▣ 가장 위대하고 으뜸가는 계명

 

사랑하는 아이들아, 가장 위대하고 으뜸가는 계명은 진정을 다하고, 영혼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여 너의 주 하나님인 나를 사랑하는 것이다. 그 다음은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는 것이다. 이보다 더 위대한 계명은 없다. 네가 이 두 가지 계명을 지키면 다른 일은 저절로 이루어진다. 첫 번째 계명은 우리가 하나님을 증거하는 것이요, 두 번째는 온 인류가 하나님을 증거하는 것이다. 단순함이 완전함의 본질임을 늘 기억하라. 네가 나를 더 깊이 사랑할수록 너의 동료 인간들을 더 깊이 사랑하게 된다. 네가 더 많이 사랑할수록, 삶에서 더 사랑하고, 그 사랑을 마음껏 나눌 때 그 사랑은 너에게 다시 돌아온다. 사랑이 가득한 가슴, 기쁨으로 충만한 가슴에는 누구나 화답하게 마련이다. 사랑이 흐를 때 삶의 활기 넘치게 될 것이니, 사랑하고, 사랑하고, 또 사랑하라.

-나에게로 떠나는 마음의 여행. 메이린 캐디.

 

▣ 지혜가 으뜸이다.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지켜 줄 것이다.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보호 할 것이다. 지혜가 으뜸이니 지혜를 얻으라. 네가 가진 모든 것을 다 가지고 명철을 얻어라”(잠4:6-7)

 

스티븐 코비는 성공적인 인생의 가장 현저한 특성을 우선순위에 있다고 가르쳤습니다. 그는 항아리에 먼저 큰 돌을 넣고, 다음에 자갈을 넣으며 다 채워졌는가를 묻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모래를 넣고 다시 물을 붓는 실험을 해 보이며 그가 하는 이상한 행동의 의미를 물었습니다. 많이 넣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큰 돌을 먼저 채워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으뜸은 우선순위를 뜻합니다. 잠언 기자는 인생의 우선순위를 지혜를 찾고 지혜를 관리하는 일에 두어야 한다는 것을 역설합니다. 지혜를 버리지 말고 지혜를 사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지혜는 거의 예수 그리스도와 동일한 비중을 가진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바울 사도는 그가 하나님으로부터 오신 우리의 지혜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고전1:30)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다해서라도 우리가 얻을 가장 소중한 분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그는 우리가 가진 밭을 팔아서라도 소유해야 할 우리의 보화이십니다. 우리의 가장 소중한 보화가 바로 예수라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그 안에 영생이 있고, 그 안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그의 보화를 나누어 주십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먼저 구해야 한다고 가르치신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핵심은 예수 이십니다. 예수가 왕이 되어 통치하는 나라가 바로 천국입니다.

그 나라는 의의 나라이며, 평화의 나라이며, 기쁨의 나라입니다. 참된 지혜는 그의 의와 평화와 기쁨의 가치를 따르는 선택입니다. 지혜의 인생은 무엇보다 예수를 사랑하는 삶입니다.

 

* 기도: 사랑하는 주님, 무엇보다 예수를 기준으로 하는 바른 선택의 삶을 살게 하소서. 아-멘

/이동원 목사

 

▣ 으뜸이 되어라

 

하나님의 사람은 언제 어디에서나 으뜸이 되어야 한다.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말아야 한다. 항상 위에 있고 아래에 있지 말아야 한다. 중간 근처도 가서는 안 된다. 이것이 하나님의 축복이고 믿는 사람과 안 믿는 사람과의 차이이다. 무슨 일을 하든지 두각을 나타내고 번성 번영 번창해야 한다. 안 믿는 사람만도 못하다느니, 별 차이가 없다느니 해서는 안 된다. 홍해가 갈라지고 여리고성이 무너지듯 형통해야 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비결이 있다. 크고자 하면 할수록, 으뜸이 되고자 하면 할수록 첫째, 남을 섬겨야 한다. 둘째, 이웃의 종이 되어야 한다. 이 둘을 합치면 겸손이다. 겸손해야 한다. 이를 예수님이 가르쳐 주셨고 본을 보여 주셨다.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20:28). 겸손하면 하나님이 높여 주신다. 으뜸이 되게 하신다.

/강흥복 목사(상계광림교회)

 

▣ 으뜸이

 

제가 가족과 함께 신학교 사택에 들어가 살게 되었을 때 저희 앞서 사택에 사시던 선배 교수님 댁으로부터 개 한 마리를 물려받았는데, 그 개의 이름이 으뜸이었습니다. 무슨 뜻에서 그 개에게 으뜸이라는 이름을 붙였는지 저는 지금도 모릅니다만, 그것이 개 이름치고는 그야말로 으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그 이름만큼이나 똑똑했던 이 개는 집안팎에서 말썽 부리는 데도 으뜸이었습니다. 으뜸되기를 좋아하는 마음이 없는 사람은 드뭅니다. 적어도 어느 한 분야에서 으뜸이 되는 것은 바람직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어차피 으뜸은 하나 밖에 없고, 나머지는 모두 으뜸이 아닙니다. 따라서 으뜸이 되려면 다툴 수 밖에 없고, 남을 물리쳐야 합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으뜸이 되려고 한다고 해서, 으뜸이 되었다고 해서 남을 그저 이겨야 할 경쟁자로만 본다면, 남을 업수이 여기거나 가볍게 본다면, 남을 받아들이지 않는 일이 벌어진다면, 모든 일을 제맘대로 하면서 남들에게는 그저 복종만 요구한다면, 이는 여간 큰 문제가 아닙니다. 사람이 사람과 더불어 서로 아끼고 도우며 사는 세상을 이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으뜸이 된 사람은 으뜸이 되지 못한 다른 사람들을 따뜻이 품어주고 받아줄 뿐만 아니라 으뜸된 힘을 그들에게 도움이 되는 쪽으로 써야 마땅합니다. 이는 으뜸이의 으뜸된 까닭이요, 책임이 아니겠습니까? 우리 가운데서는 으뜸이 되지 않으면 아예 아무 일도 함께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에게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으뜸됨을 알아주고 인정해주면서 자신을 존경하고 따르며 자신이 시키는 대로 움직여주기 위해 필요한 존재일 따름입니다. 이들은 자기보다 나은 사람이 나타나면 그를 이겨야 직성이 풀리고 그를 이기지 못하면 그저 울분에 차서 어쩔 줄 몰라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그를 해치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예수께서는 으뜸이 되는, 아주 색다른 길을 알려 주십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마가복음 10장44절)

/박동현

 

▣ 주님이 가신 섬김의 길은 (찬송가 <통> 522장)

 

1. 주님이 가신 섬김의 길은 육지나 바다 그 어디든지

뉘게나 열려 고마우셔라 그 길을 따라 가게 하소서

2. 은밀한 중에 주를 뵈오니 그 얼굴 광채 놀라우셔라

우리가 주를 섬겨 받들 때 그 빛난 얼굴 정다우셔라

3. 어두운 길을 걸어갈 때에 주 크신 사랑 맘에 느끼고

우리가 주를 섬겨 받들어 그 크신 사랑 더욱 넘친다

4. 햇빛과 같이 세상을 덮은 주님의 영광 밝게 빛난다

우리가 주를 섬겨 받들 때 주님의 영광 더욱 빛난다

아-멘

 

▣ 최고, 으뜸, 첫째, 제일, 일등에 관한 성경말씀

 

0 (창세기 1:5) 하나님이 빛을 낮이라 부르시고 어둠을 밤이라 부르시니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0 (시편 18:43) 주께서 나를 백성의 다툼에서 건지시고 여러 민족의 으뜸으로 삼으셨으니 내가 알지 못하는 백성이 나를 섬기리이다

0 (잠언 4:7)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네가 얻은 모든 것을 가지고 명철을 얻을지니라

0 (마태복음 20:27)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0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마22:37, 38)

0 (마가복음 9:35) 예수께서 앉으사 열두 제자를 불러서 이르시되 누구든지 첫째가 되고자 하면 뭇 사람의 끝이 되며 뭇 사람을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하리라 하시고

0 (마가복음 10:44)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0 (누가복음 15:22)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0 (고린도전서 13:13)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

0 (골로새서 1:18)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0 (야고보서 2:8) 너희가 만일 성경에 기록된 대로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 하라 하신 최고의 법을 지키면 잘하는 것이거니와

* 주의: 본 자료를 무단 수집, 제작 배포 출판하면 저작권법에 저촉(위배)됩니다.

/빛의 사자


 

 

이 포스트를...
열정이 부른 성공 댓글[0]
성공, 승리 (2012-02-15 오전 10:03:59) http://blog.somang.net/holylove/7177

열정이 부른 성공

 

본문 : 시 62:5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 ‘바비브라운’의 창립자 바비 브라운이 이화여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의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세계 50개국에 천여 개의 매장을 내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세계적인 CEO에게 학생들이 가장 궁금했던 것은 ‘성공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였습니다. 바비 브라운은 그 질문에 대해 “저는 원래 성공할 계획이 없었습니다. 단지 제가 사랑하는 일에 열정을 부었을 뿐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돈을 벌기 위해 직업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저는 단지 화장이 좋아 이 일을 시작했고, 저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서 도와주었습니다. 대부분의 일을 공짜로 해주었지만 좋아하는 일을 했기에 행복했고, 이 때 만났던 사람들이 나중에 저의 일을 크게 도와주었습니다.”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많은 돈을 번 사람들이 아니라,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성공의 목적과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스도인들의 성공은 하나님을 바라보는 데에서 나옵니다. 그분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우리를 이 땅에서 성공으로 이끌어주며, 그것이 온전한 성공입니다. 하나님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성공하십시오.

* 기도: 주님! 성공에 대한 목적도 오직 주님 한분만 되게 하소서!

* 묵상: 내가 아닌 하나님을 만족하게 하는 성공을 꿈꾸십시오.

/김장환 목사, 제공 : 나침반출판사
 
* 묵상 성경 말씀
 

0 그런즉 너희는 이 언약의 말씀을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의 하는 모든 일이 형통하리라(신29:9)

0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고 네 의를 빛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같이 하시리로다(시37:5-6)

0 네 성 안에는 평안이 있고 네 궁중에는 형통함이 있을지어다(시122:7)

0 네가 네 손이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이라 네가 복되고 형통하리로다(시128:2)

0 의인이 형통하면 성읍이 즐거워하고 악인이 패망하면 기뻐 외치느니라(잠11:10)

이 포스트를...

처음페이지  이전페이지  1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

최근방문자
즐겨찾기
즐겨찾기가 없습니다.
최근댓글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