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소망교회 카페 블로그 메일 SMS 문자보내기
방명록 검색
생각의 폭을 넓힙시다 댓글[0]
커뮤니티 (2005-05-12 오후 6:41:34) http://blog.somang.net/sihamasa/1382

 우리는 나와 남을 지나치게 구분하는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보곤 합니다.

 그 한 예로 며느리에 대한 시어머니와 친정 어머니의 인식의 차이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내 배가 아파 난 사람이 아니기에 어느 정도의 구분이 있으리라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정합니다.

 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구분해서 마치 남인것처럼 그래서 자신의 아들을 빼앗아간 사람처럼 어떤 손해의식을 가지고 대하는 것은 지나친 처사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소중한 아들과 결혼한 며느리라면 더 이상 남이 아니라 또 하나의 내 자식이 아닐까요?  그래서 결혼전까지는 아들에 대해 모든 것을 다 챙기셨더라도 이제는 며느리가 있기에 그의 존재를 인정해 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며느리가 챙겨줄 것을 믿는 다는 말이지요.

 그리고  며느리의 어머니만큼은 할 수 없더라도 이제 자신이 며느리의 어머니가 된 만큼 내 입장보다 며느리의 입장을 조금만 더 해아려 주시고, 관심과 배려의 성의를 보여주신다면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이 포스트를...
소리내어 행복을 불러들여라 댓글[0]
커뮤니티 (2005-05-07 오후 2:52:54) http://blog.somang.net/sihamasa/1360

소리내어 행복을 불러 들여라.

좋은 하루를 만들기 위해

 

"나는 행복해. 나는 운이 좋아,

 정말 살아 볼 만한 세상이야" 등을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되뇌어 보라.

 

그러면 거기에 걸맞는 파동이 생겨

생각과 행동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고 인격이 달라진다.

 

건강과 부와 성공이

저절로 따라 온다.

 - 주선희의 "얼굴 경영" 중에서

이 포스트를...

처음페이지  이전페이지  1  2  3  다음페이지  마지막페이지

최근방문자
즐겨찾기
즐겨찾기가 없습니다.
최근댓글
댓글이 없습니다.